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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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냐 이건.

빌립 P3 기다리는 분들이나, HD5 못 받은 분들은 위 상황극 너무 그럴싸 하지 않나요?

저번에는 기계 결함? 그리고 이번에는 생산자재 부족이라지만
이젠 다 핑계로밖에 안 들리는군요.
지금 글 쓴 시간 기준으로도 공홈에서는 아직까지 아무 말이 없습니다.
내일 공지 올라오겠지요.

벌써 돈 집어 넣은 HD5 예판 구매자들은 또 한번 물 먹은거지요.
P3 이야 아직 미출시니..
상담원 왈, 6월 중순까지는 받으실 수 있을거랍니다, P3.

아무리 중소기업이라지만 이렇게까지 질질질질 끄는건 문제가 아주 심각하고
이건 기업의 신뢰성의 문제입니다.
그래도 (나 포함) 살 사람은 다 사겠지만….

씨코, 빌립 카페 등에서도 빌립에 대한 이미지는 이미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공식 홈피에도 항의글 써 놓았다는 사람들도 많이 보입니다.
(지금은 게시판같은게 안 보이는데 못 찾은건지 막아놓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심지어 빌립 던전에 단체로 테러가겠단 사람들도 보입니다.

또, 이와같은 행보에 실망하고 터치팟, V5로 가는 사람도 눈에 띄죠.

저는 빌립이란 회사를 친구의 PMP로 처음 알았습니다.
2~3년 가량 지났기에 어떤 기종인진 기억이 안 난다만,
당시 스펙으론 제일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이 후 이번 기기들을 접하게 됬고,
이번에도 스펙으론 P3은 MP3 / HD5는 PMP 계열에서 최상급이죠.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만큼 부담이 크겠다만,
기업의 이미지와 신뢰도가 걸린만큼 준비를 “완벽” 하게 하고나서 신중하게 말을 하고,
고객들이 신뢰하게 할 수 있게 해야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P.S 1 )
지금 이렇게들 어쩌고저쩌고 쏼라쏼라 폭발한다지만,
출시 후에는 누가 그랬냐는듯이 잠잠해지겠지요.

아, 그렇게 안정성 얘기 드립에도 불구,
혹시 예상하지 못한 버그들이 속출한다면 또 시끄러워 질 수는 있겠다만.

P.S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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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개념 없는 글이지만 이젠 나도 질려서 쓴다.
인터넷엔 별의별 재밌는 분들이 많습니다.

P.S 3 )

[#M_[이 추신 이 후 부터는 막말 드립이니 보기 싫은 사람은 보지마세요]|[접기]|내 이럴줄 알았다.
기어코 6월 넘기는구나.. 에이 슈ㅣ발.
내가 이걸 이렇게 기다리고 사야하는 회의감이 든다.

찔끔찔끔 개드립 치지 말고, 미리 생산한거 다시 전부 뜯고
애초에 빼버린 블루투스랑 멀티터치나 넣고 재생산해서 7월 초 출시나 해라 그냥.
이렇게 고치고 출시하면 내 레알 기다린다.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일껄?

덧) 저런 플래그로 간다면 7월 9일에 배송완료되면 행복하겠다. 
_M#]
P.S 4 )

[#M_[으잉?] <- 역시 접어져 있습니다.|[접기]|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는 워밍업이었습니다. 본 게임은 이제부터입니다
지금까지는 워밍업이었습니다. 본 게임은 이제부터입니다

지금까지는 워밍업이었습니다. 본 게임은 이제부터입니다

지금까지는 워밍업이었습니다. 본 게임은 이제부터입니다

지금까지는 워밍업이었습니다. 본 게임은 이제부터입니다

지금까지는 워밍업이었습니다. 본 게임은 이제부터입니다

지금까지는 워밍업이었습니다. 본 게임은 이제부터입니다
…….

이 것 역시 빌립카페 글 펌.
작년 인터넷 신문 기사랍니다.

아나 워밍업
좋아하시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 게임은 이제부터라고??? ANG???

아 뿜었음 진짜.
작년 글인데도 지금 상황이랑
너무 잘 어울려.

본 게임이 이건가보다?
고객에게 한 번도 아니고 두 번 세 번 거짓말한 것._M#]

마지막 )

하도 성질나서 쓴 글이니,
이 글에서 문제되는 부분은 비밀댓글로 태클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23 comments

  1. 응답

    빌립이란게 회사명이었군요(…)

    중소기업 중에도 좋은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더러 있죠.

  2. 응답

    인강용으로 HD5 기다리려다 그냥 K1으로 왔는데. 그러길 잘했네요. 4월달부터 발매 떡밥 돈거같은데 -_-;

    • 응답

      4월부터 발매한다고 시끄러웠죠. 근데 이 모양.
      아예 딱 한참을 미루고 정하던가…

      이제 인내심이 바닥을 드러내는 분들은 다 떨어져나가는 분위깁니다.

  3. 응답

    P3가 터치팟보다 가성비 좋을거같아 고려는 해봤는데
    역시 믿을만한건 아닌지라 그냥 터치팟 가거나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한방에 해결하던가 해야겠어요.

    • 응답

      전 애플은 아무리 기기가 좋다고해도,
      그 ‘장애인’ 같은 A/S 정책때문에 싫어요.
      뭐 다들 인정하고 아는 부분이니.

      거기에 전 FLAC 미지원(전용 확장자 변환해야해서 짜증남)도 한 몫 합니다.

      돈 되면 역시 스마트폰이 최고죠 ㅜㅠ..

    • 응답

      벌써 떨어져 나가는 사람들 많이 보입니다.
      빌립 카페 가보세요. 운영진 포함 글들이 아주 장관임.

    • 응답

      HD5는 주문은 할 수 있어요.
      다만 이 문제 때문에 길면 10~15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게 문제.

  4. 응답

    처음부터 시일을 넉넉하게 두고 출시 예정을 잡던가, 아니면 예정된 출시 기일에 맞춰서 낼 수 있는 성능으로 잡던가 해야 하는데 이것도 저것도 아니다 보니 고객들만 다 떠나보내는군요

    • 응답

      빌립 내부도 참 답답하긴 마찬가지일껍니다.
      오죽하면 상담원이 통화하는데 한숨을 쉬겠습니까..

  5. 응답

    몇몇분들이 V5 구매햇다가 급 HD5 가 뜨니 후회하시던 .. 저는 코원 Q5 를 쓰고있지 말입니다. .. (응?)

    • 응답

      근데 오늘 HD5 받은분들도 문제가 많은거 같습니다.

      전 PMP는 없고 동생이 있어염.
      아이슷 T5던가.

  6. 응답

    그렇잖아도 레드 오션인 PMP 시장에서
    예판까지 할 정도의 열성적인 구매자들을 등지게 해서
    기업에게 무엇 하나 좋을 게 없을 텐데 말이지요…?

    • 응답

      근데 빌립이 이런게 한 두번이 아니랍니다.
      예전부터 제품 출시 때마다 계속 이랬다는군요.

      제품별로 출시 시기마다 스펙이 타 경쟁사보다 항상 우위에 서있었는데
      이런 기업 마인드만 아니었으면 진작 중소기업 딱지 땠을겁니다.

    • 응답

      옛날부터 이랬대요.
      한 두번 이런게 아니라는군요. -_-
      예전 소녀시대 광고 고용한 제품도 한~참 질질 끌다가 나왔답니다.

      제품이 좋아도 이런 서비스면 참…
      애플은 사후 서비스, 여기는 제품 출시 진통이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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