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말해 윈 8.1.1

얼마전에 최적화 툴을 잘못 돌려서(……)
윈도우가 불규칙적으로 계속 오류를 뿜어서 이참에 완전히 뒤엎기로 마음먹고 실행했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그냥 대충 설치하면 되는 MBR 부팅에서 UEFI 부팅으로 교체.
P.S) 디지타이저를 사용하는 태블릿에서의 UEFI 부팅은 훨씬 안정적이고 필기감이 좋아진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MBR -> UEFI 부팅으로 바꾼 결과는 부팅시간 약간 더 빨라져서 1~3초 단축.
바탕화면 설정 불러오는 속도도 조금 빨라졌어요. 전 이게 더 만족스럽네요. 물론 실성능이나 점수는 전혀 변화 없습니다.

처음 설치해보면서 알게 됬는데, 부팅 순서에 ‘Windows Boot Manager’ 라고 새로 생깁니다.
이거 끄면 부팅 안 됩니다. 1순위로 이거 두고, 2순위로 설치 OS 파티션으로 설정.

….

그저께 뒤엎었는데…. 어제 WMC를 추출하는 팁이 포럼에 화제로 떠서 -_-
다시 뒤엎긴 귀찮아서 다음에 사용할 수 있게, 순정 MSDN ISO에서 추출해서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튜닝 전혀 안 하고 ei.cfg로 설치키만 넣지 않게 바꾼게 전부.
VL 순정에서 WMC 뽑아보겠다고 삽질했는데 막상 돌려보니 안 나와서… 삽질 ㄱ-
결국 멀티플 순정 파일로 다시 받아서 실행하니 잘 됩니다(……)

가상머신에서 돌린 결과. 위 설치는 ei.cfg 설정을 잘못 넣은 부분이 있어 이 후 수정한 상태.
이거 설정을 처음에 잘못해서 설치 초기에 막히고 안 되서 여기서 또 삽질.

포럼에 보면 이게 완전체가 아니라던데, 그 말이 사실이라… 핫픽스 통합도 배워서 해봐야겠네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이 필요합니다. 이 방법만 배우면 더 이상 이미지 파일 따로 받을 필요가 없을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튼 그렇게 한 3시간 정도 삽질을 통해 습득한 지식으로 나온 결과물. 나중에 쓸 일이 있겠지요.

#
공유 안합니다. 어차피 순정이라 인증 되는 물건도 아님.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아바타 플레이스홀더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