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용
오늘의 블로깅 로그
1. 결국은 다시 방명록 순회. 이미 이사 여부를 아시는 분들을 제외한 모든 분들의 방명록에 이사 여부를 남겼습니다. 진작 할껄 그랬음 orz 2. 공지를 완전히 새로 쓰고, 현재 정황에 맞게 수정. 나름 길게 쓸라고 (사실 있어보일라고.. 퍽) 애를 썼음. 3. 링크 정리. 좀 됬지만 딱 60명 정도로 추려지는군요. 아 물론 그린월드 더보기…
서브컬쳐/미연시(에로게)
夜明け前より瑠璃色な (새벽녘보다 유리색인 / 요아케)
아무래도 전작이니만큼 FA 과 거의 비슷한 구도네요. 고로 대략적인 인터페이스는 생략. 어나더 뷰, 이벤트 컷 연출성도 비슷한 정도. 그래서 의문점도 뿌려주나 기대했지만, 리스릿트 외에는 떡밥성 기운은 별로 못 느꼈네요. 메인 히로인 루트에 직접적인 연결되는 소재는 (아마) 없을 듯..? 그리고 진 히로인 피나 노멀 엔딩에 이은 뒷 이야기가 트루 엔딩 이라는 더보기…
게임/리듬
Go to 원정니카 겸 소감
지난 주말까지 하고 어제 그제는 비가와서 쉬다가 오늘은 주요 성지일만한 곳에 한 번 원정 대여를 나가보기로 했다. 가는 곳인 목동 스타디움에 대여는 시간당 5천에 1대뿐이라 빌리기도 어렵고 저번에 처음 1시간 대여 시간 끝날 때 쯔음, 알바가 빨리 끄라고 지랄해서 더러워서 다시는 ‘대여’ 만은 하지 않기로 한 곳이라 말이다. 이수 쪽은 더보기…
블로그/운용
음지 블로그로 전향
1. 설치형이 아닌 서비스형으로 이사 온 시점에서 이미 어긋난 에러지만, ‘블로그 RSS 등록’ 은 전부 빼고 사이트 검색등록만 남겨놓거나 새로 추가했음. 주요 사이트니 네이버,다음,야후,구글,네이트 정도려나. * 네이버는 외부 블로그 RSS 삭제시에는 본인 확인을 하더군요. 폰으로 전화와서 좀 놀람. 사실 2006년 블로깅 시작 때부터 목표 중 하나가 이미 어처구니없게 넘어선 10만 더보기…
게임/마비노기
궁수 계열은 장기간 보류
4개월만에 들어간 마비노기 (….) 휴면 유저 이벤트 낚시에 걸려 Big 스킬 언트레인 먹을려구요. 이제 활 보정한다고 올린 제련 1랭은 -> 개 to the 삽 to the 질 뭐 솜씨 올린 스킬이 레인지랑 제련뿐이라 미련 없음 (…..) 기존 20가량 갖고있던 것 포함해서 생긴 ap 144 가량을 그대로 마스터리에 돌리면 되겠습니다. ….만 더보기…
게임/리듬
적절한 테크2 성과 투척
흠… 이제 2차 맥스샵 신곡을 제외한 나머지는 거의 다 산 듯 합니다. 확실히 Lv.6 까지는 괜찮고 이제 위험성을 안게 된다고 느끼는건 Lv.7 부터. 코인은 배신하지 않는건가.. 요즘은 Lv.6~8 대 곡들로 해야 하는 맛이 납니다 (……) 그리고 이젠 뭐 딱히 코멘트를 넣을 꺼리가 별로 없는 듯.. NM HD MX 클럽 믹스
서브컬쳐/미연시(에로게)
새벽녘보다 유리색인 (요아케) 를 시작했는데..
생각없이 ‘아 어거스트꺼지’ 하고 받고 공략을 찾는 도중에.. 보고 말았네요. ‘본편 -> PS2 역이식 (신 캐릭 / No H) -> 팬디스크’ 이건 (원래 FA 가 아니었다면 잡을라고 했던) 파르페 시리즈랑 구조가 똑같잖아! 파르페 시리즈는 곤약 + 파르페 복합 팬디스크인 포셋트를 하려고 집을려 했던거임. 사실 곤약을 위해서라죠 (……) 파르페가 저 구조로 더보기…
블로그/운용
3차 이전 / 공사 끝
결국 현실에 굴복해서 티스토리로 이전. … 아쉽네요. 이전따위.. 본래 하루이틀이면 뚝딱 해결할 문제지만, ‘글 구조 <p> / <div> 태그 구조를 -> <br> 태그로 전부 통일 시키는 것’ ‘고해상도 사진 파일 5~600대로 변환 수정 (컴퓨터 캡쳐는 제외)’ 전체 370개 중 약 320개 가량인가 설치형 텍큐로 이사가기 전까지의 모든 글 대상으로 작업해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