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9 블로그 업데이트 Part.2

1. TEXTCUBE 1.10.0 beta6 -> RC1 업데이트 지난 달 건너뛰고 2달만에 이루어진 업데이트.업뎃 주기 일자는 아예 정해둔건지 근래는 거의 비슷한 시기에 올라오고 있네요.  우선, 스팸에 관해서 말하면 댓글의 경우는 여전히 그대로지만,트랙백의 경우는 드디어 뭔가 이루어진건지 휴지통에 단 한 건도 안 들어오는 상태입니다. 한글 트랙백도 보내보려 했는데 이건 호스팅 측에서 막아둔건지 어쩐건진 더보기…

글쓴이 TuNE,

9월 중반 리듬게임 근황

오늘은 근래에 HOOOOT한 투덱만 작성. 1. beatmania IIDX 21 SPADA 결산 300크레딧(\1,000 x300)은 안 넘겼군요(………)징하게도 했습니다. 전작보다 많이 한 듯. 트리코로로 입문해서 기초를 다지고 올라와스파다에서 실력의 한계를 최대한 끌어올린 정점을 찍은 느낌. 어지간한 최근의 유명곡은 거의 다 돌고 몇 달 전부터 구 곡 위주로 돌고 있으니. 7단(사파리) 난민이니까요. 큐프로그 DX 더보기…

글쓴이 TuNE,

이 넓은 하늘에 날개를 펼쳐서 SNOW PRESENTS

7월에 1달 가량 연기되어서 나온 PULLTOP 코노소라의 새로운 팬디죠.원 탑 진히로인 코토리 전용 Mini-ADV 라고. 어떻게 조금만 투자하면 하루만에 뚝딱 끝날 수 있는 정도의 짧은 분량과그리고 여느 팬디들 같이 보너스의 비중이 반. 시스템 적으로는 타사 어거스트 급의 기존의 여러가지 기능은 빠지고 최소한의 기능만 넣었으며,중간 세이브가 없어서 자동 세이브 되는진 모르겠지만 더보기…

글쓴이 TuNE,

대도서관의 양치기 -Dreaming Sheep- 끝

대도서관의 양치기 팬디스크도 순회 완료했습니다. 시작하면 캐릭터별로 후일담 + 도서부 일상 스토리 하나로 매워져있습니다.서브 캐릭터들의 뒷이야기도 다 들어가 있으며, 보너스로 타키가와 아오이 루트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추가 스토리인 어펜딕스는 메인 히로인 별로 일상 1개 + H신 1개씩 2가지 들어가 있으며외전으로 나온 두 명은 보너스 란인 APPENDIX에 각각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는 더보기…

글쓴이 TuNE,

14.09 블로그 업데이트

1. 아시겠지만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에서는 전용 아이디를 쓰고 있습니다. 그래 내가 졌다(………) 닉은 트위터와 같은 MayTuNE 입니다. 사실 흔한 단어인 닉은 먹으면 그만큼 레어성을 확보하지만, 여러 군데에서의 사용은 어렵기 때문에.. 뜻은 May(5月) + TuNE(TUNE는 Melody 등의 사전적 의미 그대로) 거의 5년 넘게 사용한 닉이기 때문에 애정도 있고 앞으로도 사용할거지만2순위로 변경할 것도 상당히(거의 1년간 더보기…

글쓴이 TuNE,

Apple EarPots

이제서야 아이폰5에 번들로 있던 애플 이어팟을 뜯어보았습니다. 실제로 따로 구매하려면 정가로는 3.8이나 하는 가격으로는 거물급.그래서 벌크도 많이 사는 듯 ㅡ.ㅡ따로 구매시에는 겉상자와 설명서도 있습니다. 아이폰 4/4s에 들어간건 이어버드라고 하더군요.리모트 컨트롤러 없이 순수 이어폰 기능만 있었다고.  그리고 다음 세대인 5와 5s도 이어팟은 동일하답니다.* 아이팟 터치 5세대에 들어간건 같은 이어팟이지만 리모트 바가 빠졌다고 더보기…

글쓴이 TuNE,

Google Adsense – 구글 애드센스 중간체크

이 블로그에도 광고를 작정하고 제대로 단지는 거의 반 년이 넘어가는거 같군요.만들어둔건 2년 전인데 ㅋㅋㅋㅋㅋ 여튼 애드센스가 10달러가 넘어가면 지급이 일시정지가 되고 PIN으로 인증하라고 리얼 편지가 날아옵니다. 발송 소요기간은 4주~6주라고 써 있었고 대부분 1달 정도에 받으신다고 하던데,전 정확히 한 달 반인 6주 걸렸습니다. 그것도 발송일자는 아래의 써둔 애드센스 시작일로부터 정확히 2주년의 더보기…

글쓴이 TuNE,

샤오미 보조 배터리 [Xiaomi 10400 mAh]

20500원까지 끌어내려서 가시권에 들어오기도 했지만,내장형 배터리를 가진 폰의 숙명이기에 보조 배터리를 이제서야 구입했습니다. …. 아마 어릴 때 이후로 처음 구매하는 대륙발 아이템일 듯? KC 마크 붙어있는 정품.저 케이블은 충전용 선인데, 저게 맛폰용 마이크로 5핀이라 가지고 있는거만 있다면 구지 안 써도 됩니다. 진품/가품 구별하는 방법 중 하나인게, 저 프린트 되어 있는 더보기…

글쓴이 TuNE,

2014년 3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1. 가을입니다. 올 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가을입니다. authem.제일 좋아하는 계절이죠 ‘ㅅ’ 2. 돈 씀씀이 감각이 둔해졌어요. 대부분 확실한 컬쳐쇼크를 받게 되는건 고딩 -> 대딩 갓 진화한 시기가 아닐까요.등록금, 교재값부터 시작해서 사람들 돈 쓰는걸 지켜보는게 말 그대로 충격 그 자체. 애초에 pc방이나 교통비 같은 자잘한거만 쓰다가 (몇 만원 이상 올라가면 솔직히…십중팔은 더보기…

글쓴이 T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