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대로 전 스토리 클리어, 2, 1, 초기 기동 메인화면.

발더 스카이 Dive 2+1을 완료 했습니다.

미연시에 RPG인지 RTS인지(턴제도 아니고 FPS도 아니고) 정확히 모르겠는데
하여튼 실시간 전투 요소가 들어가서 꽤 신선한 게임이었습니다.
오히려 19금 때고 전연령 판으로 나오는게 더 좋았을거라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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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플레이 타임.
이런 류의 실력은 발컨이라 허접해서… 이게 최대;;
7할이 베리 이지로 플레이 했죠.

올 베리 이지로 해도 그래도 최소 5~60시간 이상은 플레이 해야 스토리의 끝은 볼 수 있는 정도.

이게 지나갔던 스토리대로 비슷하게 흘러가는거 같아도,
야주 약간 대사 조금만 달라도 그 놈의 ‘분기’가 달라서 스킵이 안 되는 탓에,
각 루트 별 첫 플레이시엔 대략적인 스토리는 파악하면서 지나가야 합니다…

옵션에서 미독문->스킵 설정 해 놓고 보다보면 뭐 달라진 부분을 못 볼 수도 있으니깐요.
이 점이 ㅆㅂ소리 나오게 플레이 타임을 2배 이상으로 늘리는 단점이겠네요 -_-

진 엔딩 클리어시(소라 루트) 즉, 마지막에 끝나고 나서야 배틀 스킵이 개방 되더군요.
근데 시나리오 진행 중에 ‘배틀 모드’는 그래도 스킵 안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틀 자체는 스킵 가능하지만 배틀 모드 상태에서의 시나리오는 다 봐야합니다. 에라이 Sucking ㅋㅋㅋㅋㅋ

위 미회수 요소 진입 방법 구합니다 (……)

솔직히 지금 기록도 100% 완료는 못한거라서요…

무기 개발도 전부는 못 했고, 서바이벌은 100 스테이지에서 중지했고,
시크릿 파일은 Dive1 쪽이 개방이 안 됬는데 어디가 빠진건지 모르겠…

스토리는.. 발더 시리즈는 전투 요소 때문에 플레이 하는사람이 더 많은거 같습니다.
자세한건 소딘님 블로그 글이 좋을거 같고.

여기선 ‘노멀 엔딩’이 의미가 없습니다. 노멀이 노멀이 아님.
그냥 배드 엔딩으로 분류 하는게 좋을 듯. (나노하 루트는 중간 배드 엔딩도 존재)
내용은 #더_이상_자세한_설명은_생략.

그 외 GIGA 사 미연시 인터페이스의 특징은 건재. SD캐릭터라던가.

진행하면서 무기 개발에 더불어 플러그인들도 개발해야하는데,
이게 성장 및 시나리오 회수에도 중요한 요소라 전 가능한 무기보단 이 쪽을 우선시 했죠.
플러그인을 장착해야만 시나리오 회수가 가능한 곳도 존재하니.
다 끝나고 나서야 서바이벌 모드를 했는데, 여기에 기타 플러그인 회수 요소가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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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에 따라서 전투 패배로 보게 될, 혹은 배드 엔딩으로 끔찍하게 보게 될 장면.
생각보다 오래 걸린거 같은데, 이건 시간이 이렇게 걸릴 수 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미회득 요소는 좀 쉬고 시간을 두고 차차 회수하기로…

 

이제 팬디인 DiveX를 해야 하는데, 갈 길이 막막하군요.

Zero는 2 격인 작품인거 같은데, 내년 초에 Zero 2 발매 예정.
발더 뷸렛이나 포스 에그제는 결국 기약 없이 미룰거 같네요.

여튼 발더 시리즈는 꽤 오랫동안 플레이 하게 될 시리즈일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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