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feedly.com

Google Reader가 서비스 종료되면서 반사적으로 이익을 보게된 RSS 리더 대체안 Feedly입니다.
저 당시에는 정말 기본적인 최소한으로 필요한 기능만 있었는데, 근래에 다시 주력으로 사용하다보니 많이 발전해 있어서 소개 드리려 합니다.

Feedly는 웹, 모바일 앱(Andriod, iOS), 양 쪽 다 구축이 되어 있어 어느 플랫폼으로도 쉽게 접근 할 수 있어요.
처음 접속시 구글(위에 개재한 초기에는 구글 로그인만 가능했습니다), 아웃룩, 페이스북, 트위터로 계정 생성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왼 쪽에 Unpin으로 메뉴바를 고정시킬 수 있고, 오른쪽 상단에 설정 아이콘으로 보기 편한 뷰 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메가진이 가장 보기 편해서 (모바일 쪽도 그렇더군요) 이렇게 설정.

왼 쪽 아래에 ‘…’ 에는 배경 테마 및 상세 설정 메뉴, 로그아웃 등이 있습니다.
영어지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Pro 결제시에는 부가적인 기능이 더 붙죠.

그리고 Organize 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는 다른 리더기에서 백업받은 OPML 데이터로 쉽게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전 부터 데이터 백업이 가능한 RSS 리더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면 이 곳을 통해 이사오시면 되구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도 여기서 계정 삭제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 카테고리 메뉴도 설정이 가능.

모바일 앱도 인터페이스가 거의 유사해서 익숙해지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만 사용가능한 범위 내에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지금 여러 플랫폼의 범용 RSS 리더기로는 당분간은 Feedly만한 리더기가 없는거 같습니다.
뉴스 구독 등 RSS 리더기를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 드립니다.

P.S) ……… 아니 애초에 여기 오시는 분들이 RSS라는걸 모를리는 없겠지만….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