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Reader가 서비스 종료되면서 반사적으로 이익을 보게된 RSS 리더 대체안 Feedly입니다.
저 당시에는 정말 기본적인 최소한으로 필요한 기능만 있었는데, 근래에 다시 주력으로 사용하다보니 많이 발전해 있어서 소개 드리려 합니다.
Feedly는 웹, 모바일 앱(Andriod, iOS), 양 쪽 다 구축이 되어 있어 어느 플랫폼으로도 쉽게 접근 할 수 있어요.
처음 접속시 구글(위에 개재한 초기에는 구글 로그인만 가능했습니다), 아웃룩, 페이스북, 트위터로 계정 생성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왼 쪽에 Unpin으로 메뉴바를 고정시킬 수 있고, 오른쪽 상단에 설정 아이콘으로 보기 편한 뷰 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메가진이 가장 보기 편해서 (모바일 쪽도 그렇더군요) 이렇게 설정.
왼 쪽 아래에 ‘…’ 에는 배경 테마 및 상세 설정 메뉴, 로그아웃 등이 있습니다.
영어지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Pro 결제시에는 부가적인 기능이 더 붙죠.
그리고 Organize 탭.
여기서는 다른 리더기에서 백업받은 OPML 데이터로 쉽게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전 부터 데이터 백업이 가능한 RSS 리더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면 이 곳을 통해 이사오시면 되구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도 여기서 계정 삭제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 카테고리 메뉴도 설정이 가능.
뉴스 구독 등 RSS 리더기를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 드립니다.
P.S) ……… 아니 애초에 여기 오시는 분들이 RSS라는걸 모를리는 없겠지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