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날짜를 보니 대략 1달 반 동안 안 썼었군요…
그러니 긴 장문의 종합 작성을 해야겠습…

1. 유비트 소서 풀필

인포 참조 – https://ubit.info/tune

실력상승은 다시 침체기인 듯.
그래서 평균점수를 끌어올리는데 노력 중.

멀고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전 보면 순회를 목표로!

2. 리플렉비트 그루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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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초 가동하게 된 망플렉 타이틀을 때고 나온 그루빈.

직선으로 나오는 버티컬 노트가 난이도 상승에 한 몫하고,
‘리플렉 도장’ 단위인정 테스트, ‘파스텔 원더 퀘스트’ 투덱의 스탭업 비슷한게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추가된 2크레딧 프리미엄 모드와 밸류팩 티켓.
유비트같이 반강제는 아닌게 다행이랄까.

그리고 매칭에 대해서 상당히 자유로워진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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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대했던 플라워 스페셜 첫 플….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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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단 위로 대리사범이라는 급수이 있네요. 그냥 9단이라 해도 될 것을.
더 높은 급수가 나오는건 확정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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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베이직인지 어드인지 무슨곡인지 기억이 안 나는데 100% 능욕 당했어요…
100이란 숫자를 실제로 보는건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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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달여동안 스탭업이라 할 수 있는 파스텔 원더 퀘스트를 끝마쳤습니다.
하는 내내 뭐 거의 9~10+렙만 나오던데 ㅋㅋㅋㅋㅋㅋ

버티컬 노트는 리플렉을 투덱…아니, 테크니카 화까지 곁들여야하나.
이게 나오면 엄청 어려워지네요. 판정이 쥐약이되는데 그래도 꿀잼.  

그루빈 인포는 아직 제작 중 이던데 하루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3. 비트매니아 투덱 스파다

http://iidx.me/tune/rec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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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내 길고 질긴 스탭업도 드디어 순회는 완료.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버려서… 9,10 스테의 퀘스트만 한 바퀴 더 돌면 종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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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무니없는 실수를 범해서 뒤늦게 해금한 슈퍼스타 미츠루 복귀곡 아윌비백.

역시 실력상승은 무리고, 9/10렙 무작위로 선택해서 도는 중.
그리고 그 동안 델라가 많이 모여서 키빔, 풀콤, 노트 이펙트 등을 추가로 구입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보이스와 배경음도 미츠루로 교체.

오레와 마다 혼키오 다시테 이나이!

4. 팝픈뮤직 라피스토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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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가동연기를 거듭하다 드디어 오픈한 라피스토리아.
다들 새 CG에 대해서 대차게 까는 분위기였는데 스미레가 공개된 그 쯤 부턴가 그런 이야기는 급버로우…

인장으로 쓸만한, 新 일러스트들이 퀄리티가 높아서 좋기만 합니다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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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판 풀콤 잼 ㅋㅋㅋㅋㅋㅋㅋ
32렙 이상은 처음이었던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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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큐 오프닝이 라이센스 곡으로 들어가서(!) 의외였던.
테 – 에 – 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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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레 이쁘잖아요!

그리고 첫 37렙 클리어. 희생양은 TAG 신곡.

스토리 모드가 스탭업 같이 그런게아니라 아예 기본게임 요소로 편입했는데, 이게 호불호가 갈리긴 할 듯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상세 배속설정이 좋아졌고, 그 외 생긴건 금방 적응하겠죠.

팝픈은 인포가 안 나오는건가요.

5. 사운드 볼텍스 2 -인피니티 인펙션-

http://sdvx-s.coresv.com/user/tune

사진 남긴게 없네…

근래의 13렙 이상이 예전 곡들의 +1 수준이라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단위인정도 최근 7단의 경우는 2~3개 보스곡 불클이라 이제 5~6단으로 내려와야 할 듯 하구요.

블라스터 게이지를 모으기 위해 11~12렙 하드게 걸고 돌고 있습니다.
다만 이건 금방 뚫을 생각을 버려야 하겠더군요. 걍 중도 크래시..

사볼 역시 2크레딧 모드 두 가지가 생겼는데, 블라스터 모드(INF 해금)는 한 번 쯤 해보게 될지도.

6. 또 연동해금 GUMI 생일 이벤트

곶통받습니다.

7. 앱 게임

* 유비트 플러스 – 없음

* 리플렉비트 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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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잼

메뉴가 글로벌 대응으로 영문화 되었습니다.

* 팝픈 리즈밍

패드(+레티나) 대응 버전 업데이트, 스쿠페스 같이 코드로 기기 데이터 이전 가능
트래져 모드 신 맵 추가로 무료 해금 곡은 총 6곡인가.

* CROSS×BEATS

이건 아마 처음 작성하는 듯 한데..

캡콤에서 만든 첫 리듬게임이죠. 코나미의 NAOKI가 이적해서 만든…
덕분에 전직 비마니에서의 곡들이 지금도 대거 갈려 나가는 중입니다… 아쉽죠.

작 년 2013년 12월인가 론칭했는데 맨 초기에 잠깐하고 접었다가 근래에 다시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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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이벤트 결과

지난 달 Tatsh 이벤트가 복귀에 결정적인 계기.

같이 넘어온 jun 곡도 있고 타츠 곡(+ 보컬 아야네도. 슈타게 극장판 엔딩과 11eyes 오프닝류 부른 가수)도 있고
물론 프로듀서 본인 NAOKI 곡도 있고.

네임벨류가 많아 안 하기 아까운 게임..인데. 디맥 테크니카 급의 암기를 요하는 플레이 방법에
무료 이용의 제한이 너무 커서, 그리고 무엇보다 곡들 해금하기가 너무 어려워서(더 이상 못 구하는 한정곡도 많음)
플레이 유저가 적은거 같습니다.

아마 AC의 플레이 가격과 맞먹는 정책이라고 했던가.


어렵습니다… 마스터 난이도는 거의 손을 못 대는 상태.
언젠간 잘 하겠죠. 뭐…

*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

네 스쿠페스. 애니 2기도 끝났죠.
그리고 지금 한국어판도 런칭. 아마 국내판으로 하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저도 넘어가고 할까 했으나, 본진인 일쿠페스를 도저히 버릴수가 없어서 포기합니다.
보이스 못 알아듣는 점이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UR 등급 카드가 있기도 하고..

선례로 ‘확산성 밀리언 아서’, 확밀아는 한/일 둘 다 병행했었는데… 결국 둘 다 때려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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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한지는 저번 포스팅이 1달 시점이었으니.. 이제 2달인가 3달인가 그 쯤 된거 같습니다.
많이 한 거 같습니다.

넘어갈 수 없게 된 다른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 LP 용량…
이제 다 소진하고나면 최소 4시간이 필요해져서 한 번 다 쓰면 수시로 신경 안 써도 되거든요.
그리고 랭크업에 따른 해금도 이제 거의 끝에 도착해가기도 하고.

각성 만렙 노멀 카드들은 이제 거의 세탁이 완료되었습니다.

스마일/퓨어는 확실히 끝났고, 이제 문 카드들만 남은 상태.
덕분에 200만 가까이 모였던 골드는 순식간에 다 써서 이제는 오히려 부족해서 곤란한 상태죠.


어렵다 타령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익스퍼트 난이도도 S랭 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적응의 힘은 대단해요.

이제 SR 카드들도 덱 별로 3~5장이 있고, 문 덱에는 UR도 1장 있어서
어지간한 레벨급은 된 듯 합니다.

#
아 길게 쓰려니 힘드네 ㅋㅋㅋㅋㅋ
친추나 라이벌 등 걸어주실 분은 트위터건 블로그건 어딘가에 메세지를 남겨주시고 추가해주세요.
모바일의 경우는(특히 스쿠페스) 수시로 갈아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ID 등의 정보는 공지사항의 프로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2개의 댓글

루이코 · 2014/07/08 오후 3:01

스쿠페스 어떤 손가락으로 하시나요?
검지는 겜하기에 좀 불편하고 엄지는 노트 처리가 좀 불편하던데…..

    TuNE · 2014/07/08 오후 3:33

    저는 아이패드로 해서 검지/중지 사용합니다. ‘ㅅ’
    폰도 바닥에 두고 할 경우는 같구요,
    들고 해야 할 때는 엄지 쓸 수 밖에 없는데 이건 아무래도 한계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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