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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1의 플레이 시간이 워낙 길어져서…

같이 오랫동안 기다린 D.C.III.P.P와 대도서관의 양치기 외전과 팬디가 있지만
전부 재쳐두고 이거 먼저 합니다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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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ㅋㅋㅋㅋㅋ

전작이 DVD 2개에 7기가로 디스크 2개에 맞춰 놓았는데,
이번엔 그거도 모자랐는지 9기가로 설치 디스크가 3개입니다.

두 개 합하니 약 17GB. ‘일부’ 연동 부분이 있어서 못 지웁니다.

#
아래는 시스템 적 바뀐 요소 네타이므로 이 것도 기대하고 있어서 피하실 분들은 나가시길 추천.
시작할 때 확인 할 수 있는 부분만 작성했습니다.


제로1 세이브 데이터 불러오기 / 제로2 스토리부터 시작 / 쌩판 처음부터 시작 (상급자용)

전작 2+1 같이 연동으로 합쳐지는걸 기대했건만 아니었더군요;;
세이브 데이터만 불러오는데, 무장 데이터만 계승합니다.

클리어 횟수 / 포스 / 포스 크래시 목록은 초기화되죠..
(내 10만 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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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루트 첫 파트는 바뀐 시스템 설명하는 부분이 들어있어서 강제 진행.
전작은 그냥 메인화면 써먹었는데 바뀌었네요.


예상했던대로 대폭 확장되었습니다.
새로운 무기 탭과 플러그인, 기존 업글에 +@ 부가 업그레이드 포함.

튜토리얼에서도 설명하지만, 변한 시스템으로 발더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이었던
포스 크래시 발동이 따로 분리되게 원래대로 돌아와서,
1에서 조건 만족시 기존 기술이 필살 발동 전까지 사용불가였던것도 개선되었습니다.

이게, 제로1에서의 포스 크래시 역활을 했던게 ‘차지 브레이크’란 명칭으로 변경,
기술의 부족함을 채우는 중간 기술 역활을 하게 되었네요.
차지 브레이크가 위 그림 개발 슬롯에 새로 생긴 빨간 칸이며, 기술이 다 다릅니다.

기술 구사 종류가 9가지로 돌아옴에 따라 다이브 시절과 비교하면 게이지를 모아야 한다는 점이 다르며,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구)포스 크래시가 인계가 안 되는지 이해가 되는 점입니다.

진짜 필살기로 다시 돌아온 포스 크래시, FC는 아래 비활성화 칸이 그 것이며,
이전과 같이 두 개를 슬롯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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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창이 하나 더 늘어났네요.
그리고 이전 포스 크래시 3개가 할당 되던 칸에는 새로운 차지 브레이크 사용할 수 있는거 하나만 남아있어요.

무기들은 전부 하나씩 확인 해 봤는데, 이펙트 연출만 소소히 바뀐 것도 있고
몇 가지 일부 무기는 카메라 연출이나 띄움, 범위, 반동 등의 기술 효과가 수정된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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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같은 해상도로 봤을 때(1280×720 기준), 폰트의 가독성이 더 개선되었습니다.

슈미크람 그림 아래에 게이지 차는게 새로 생긴 포스 크래시 게이지.

보이는대로 아군의 피통이 다시 표시되는데,
무적이 아니게 바뀌었나 살펴봤으나, 전작과 같이 죽었다 살아나지만 아군의 피통이 표시되는거였습니다.
이를 이용한 미션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그 외 대미지 표시가 천단위였던게 만단위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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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포스팅에 까먹었던 최악의 단점 중 하나였던, 전투 중 일시정지가 불가능했던 것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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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는 전체적으로 16:9 비율 같은 해상도인데도 뭔가 더 길쭉해보이게 바뀐거 같습니다.
여튼 여기까지.

전투 시스템은 확실히 스카이 본편과 제로1의 중간 절충 수준으로 원복한 듯 합니다.
더 재밌어졌어요.

이 후는 1~7장 스킵 진행 여부가 나오며,
히로인이 둘 뿐(아… 리나 ㅠㅠ)이라 선택지 없이 루트 강제 돌입합니다.

1~2 합치면 케이,사쿠라 -> 프랑 -> 시젤 -> 마렐 순인듯.
루트 분량이 더 길다고 하니 강화 위주로 느긋하게.


4개의 댓글

그란토닉 · 2014/05/14 오전 3:43

생각해보면 발더스카이 정도면 애니메이션이 나와도 될 듯한데 좀처럼 소식이 없어서 슬프군요..

    TuNE · 2014/05/16 오전 12:21

    OVA로 나온 발더 포스 보다도 더 길어서 힘들거같어요(……)

쿠로 · 2014/06/03 오후 6:55

플레이 중인데 이상하게 추가 무장이 저는 작동을 안하던데…추가 무장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나요? 전 아이시클 밖에 지금 해금이 안되네요 ㅠㅠ

    TuNE · 2014/06/06 오후 4:47

    스토리 클리어나 일정 파트 완료 후 개방되는게 있고,
    역시 중간중간 개방되는 미션들의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되는 무장도 있습니다.
    아이시클 스피어의 경우는 특전무기라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구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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