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도 오랜만에 쓰는 근황이네요 ‘ㅅ’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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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될 수 밖에 없는 두 홀로그램, 미쿠와 시유.


얼마 전 뜨겁게 이슈로 떠오른 인기가요의 시유 데뷰.
이 덕에 또 리얼충과 덕들의 어쩔 수 없는 대립이 일어났죠.

아직 이르다, 우리 정서엔 지금은 무리수다, 오징어 시유 등등..
홀로그램의 퀄리티가 본고장 미쿠에 비해 떨어진 것 때문에
안티에 시유팬한테도 더해서 둘 다에 까이는 참사까지..

많이 안습입니다.

구현 수준을 떠나서 데뷰 한다는거 자체가 의미있는거지.
그리고 어차피 지금이건 나중이건 정서 문제는 언제 나와도 마찬가지인 문제임.
1년 전에 나왔어도, 5년 후에 나온다 해도 그 때 그 때 가서 까이는건 마찬가지. -_-
어차피 홍보 목적으로 대중에 드러낼거라면 잘 한거죠.

아, 내가 보기엔 덕내난다고 까는쪽이 더 진상 같이 보이는데.
그 아이돌 사생팬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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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일에 극동음향에 가서 오디오 테크니카 cm700 이어폰 수리를 맡겼습니다.
작년 말에 사지방용으로 쓰다 고장남. 한 반 년동안 미루다가 …

원래 당일치기로 하려고 방문 a/s 갔는데 웬걸 앞에 4명이나 밀려있다는군요.
2시간 기다려야 된다길래 그냥 포기하고 택배 수리 맡겼습니다.

다음 날 전화와서 설명 들으니 단선이라 카더군요.
요금은 2.2라길래 입금하니 다음 날, 어제 왔습니다.
오는 택배는 저 쪽 부담이라 좋았네요. 뭐 당연한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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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를 보니 플러그 교체를 한거 같습니다. 플러그 단자가 바뀌어 있습니다.
이어솜도 새걸로 바꿔준 듯 하구요.

너무 오랜만에 들어서 그런가
처음 들었을 때의 오테 특유의 착색은 못 느끼겠습니다.

여튼 주력 이어폰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2.
수리 맡기고 바로 남부터미널에 있는 국제전자상가에 갔습니다.
목적은 바로 피규어샵! 논노21 오프매장에 갔습니다.

바깥 전시장에 있는 넨도로이드 증식량이 아주 가관이었습니다.

이어서 안에 내부를 구경했습니다.
오프라서 조금 더 비싸게 받을 줄 알았는데 온라인샵이랑 가격은 완전히 똑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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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나오긴 뭐해서 하나 질렀습니다.
Figma 전용 장식 베이스인 ‘di:stage 베이직 세트 클리어 버전’

디 스테이지는 하나 갖곤 효율이 떨어져서 (일종의 상술…)
여러 개가 있어야 제 빛이 납니다.

고로 나중에 한꺼번에 살펴보도록 합니다.

3.
국전에서 나와서, 돌아오는길에 리게이 성지인 이수 테마파크를 처음 가봤습니다만..
제가 가는 구로 펀 잇이 훨씬 낫네요 ㅡ.ㅡ

사진은 없습니다. 실망해서.

링클/팝픈은 계속 대기 있어서 해보지도 못했고.
하던거나 했습니다. 태그2만 400원이더군요.

오랜만에 킹오파 02 하니…

철권에 익숙해져서 그런가 자꾸 대각선 이동 의식하게되고 ㅋㅋㅋ
기상 반격 버튼 누르고 ㅋㅋㅋ

잊어버린 기술은 없지만요.

재밌게 한건 ‘진 연희몽상’ 아케이드 판이 있더군요.
국내에 웹게임에 이어서 아케이드도 정발이 됬을줄이야.. 대단합니다.

대전 액션인데 꽤 재밌었습니다.

4.
e888 이어폰이 세탁기에 po싱크wer 했습니다.
상태가 아주 메롱이었지만(분해 됨) 소리가 잘 나서 계속 쓰고 있었는데

이제 단종되서 아 끝났구나 생각해서 들어봤는데 어?
소리 그냥 잘 나오네요? 운명 할 줄 알았습니다.

아니 그 것도 그냥 나오는게 아니라 음색이 변했습니다.
진동판 먼지도 세척된 듯 ㅋㅋㅋㅋㅋ

어째 찰랑거리는 느낌이 cm700보다 더 밝아졌습니다.
새로운 번인 방법인듯 합니다 (……)

5.
해외 결제용 마스터 체크카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카스 글옵 출시 대비에, 라쿠텐(일본) 등 해외 쇼핑몰도 한 번 써볼려구요.

6.
뒷북이지만 트위터를 재밌게 할 방법을 연구중입니다.
새로 시작한 포스퀘어 라던지 말이죠.

재밌는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ㅅ’


4개의 댓글

Swan · 2012/08/04 오후 1:45

몰아서 쓰는 근황이군요 ‘ㅅ’)
전역하시고도 부지런하게(?) 밖을 돌아다니고 계시는군요 ㅠ
(저는 히키코모리로 진화한 지 꽤 된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시유의 데뷔…
개인적으로 튠님 말씀처럼 시유의 데뷔(이런 단어를 쓰는 것도 우습지만)시기는 별로 중요치 않다는 것에는 공감합니다.
그러나 생각컨대, 이번 SBS의 과감한 결정은 아무리 봐도 일본의 보컬로이드 시장을 무작정 따라한 것이라고 밖엔…;
본디 보컬로이드의 목적이 가상보컬 프로그램이라는 것인데, 일본에서는 모에문화 덕택에 이 상품의 본질적인 목적을 보지 않더라도 상품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헌데 한국에서는 가상보컬이라는 개념 자체부터 희미한데다가…
일본처럼 캐릭터 위주의 팬문화를 만들기가 쉽지 않고 말이죠..
여러가지 제반 사정을 볼 때, 시유의 데뷔는 한국의 특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진행된 것 같습니다.
뭐 튠님 말씀처럼 데뷔 자체에 의미를 둔다면야 상관없겠지만,
그것도 그것 자체로는 큰 의미를 갖지 않으니까요.
캐릭터 문화가 자리잡지 않은 이 땅에서,
상품 판매 이외의 목적으로 홍보했다고 하면 더 말이 안되고.. -_-);;
그렇다고 저렇게 데뷔한다고 해서 시유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지도 않을 것 같고 말이죠..
국내 기술로 탄생한 보컬로이드라는 점에서 시유 자체는 좋아합니다만,
SBS의 경영방침이 제게는 조금 이질적으로 다가오는군요.
굳이 데뷔가 아니더라도 cf나 광고같은 걸로 대체할 수도 있을텐데…
하여간 근황글에 이런 진지댓글이나 쓰고…
제가 요즘 두꺼운 벽돌을 펴놓고 하루종일 바라만 보고있어서 머리가 이상해졌나봐요. 핡..

    TuNE · 2012/08/08 오전 11:55

    ‘이런 것도 있구나’ 라고 문화를 수용, 이해, 받아들이는 점이
    별로 없는 국내 특성이 개인적으론 참 안타깝습니다.
    미국, 영국등의 나라 문화등은 좋다고 너도나도 들여올라고 난리면서
    같은 (우리보단) 선진국인 일본껀 일단 닥치고 배재하고 보는거 말이죠.
    물론 독도나 운동에서 한일전 같은 민감한 사안은 까야하지만,
    (객관적으로도 맞는걸 끝까지 지네꺼라고 우기는건 억지잖아요)
    배워도 될 것 들을 받아들이거나 선 보여도 될 만 한 것들은 잘 검토한 후에 나와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온라인 게임, 그 일러스트만 봐도 잘 보면 일제 그림체 비슷할 정도로 따라간게 보입니다.
    또, 제가 가장 어이없는건 원피스/블리치/나루토 보는 종자들은
    대중적인 만화/애니라고 그거 보는건 덕질 아니라고 하죠..
    그저 일본 문화라고, 오덬후라고 닥치고 옛다 관심ㅋ 좋다고 까는 말단 종자들과 민족주의가 방해한다고 봅니다.
    근데 시유의 홍보가 부족했다는 점은 동감합니다.
    인터넷으로 나온다고 그림 한 장만 뿌렸지,
    방송으로는 나온다고 예고 안 하고 나온거 같아서요.

방동 · 2012/08/11 오후 3:25

이어폰 번인 방법이..ㅋㅋㅋㅋ 복불복이군요..

    TuNE · 2012/08/12 오전 8:12

    이건 무리수입니다..
    말리고 소리 잘 나오면 다행이지만 망가지면 답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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